[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톡 메신저에서 두 달 만에 또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

카카오는 18일 오전 10시54분부터 PC버전 카카오톡과 포털 '다음'의 일부 이용자에 로그인 오류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오류는 긴급 점검 등을 거쳐 이날 오후 12시20분 후 해결됐다.
 
카카오톡 접속장애 두 달 만에 또 발생, "원인은 네트워크 오류"

▲ 카카오톡 메신저에서 두 달 만에 또 접속 장애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카카오는 서비스 장애의 원인으로 '네트워크 오류'를 지목했다.

앞서 카카오톡은 지난 5월13일, 20일, 21일 세 차례 서비스 장애가 발생하며 이용자에 불편을 안겼다.

이에 따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5월말 긴급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3개월 내 시정 결과 제출을 요구했다. 이동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