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2024-07-08 10:40:57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는 6월26일부터 삼성닷컴에서 진행하고 있는 새로운 갤럭시 사전구매 알림신청 참여자가 10일 만에 10만 명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이는 동일 기간 기준 국내 출시된 폴더블 사전 구매 알림신청 가운데 가장 높은 수치다.
▲ 삼성전자가 삼성닷컴에서 진행하고 있는 갤럭시 사전구매 알림신청자가 10일 만에 1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갤럭시 언팩을 앞두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사전 구매 알림신청' 이벤트와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조사 결과, 현재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고 대답한 고객이 93%로 갤럭시 팬들의 관심과 기대가 큰 것으로 드러났다.
응답자의 46%가 가장 관심있는 제품으로 폴드·플립형 스마트폰을 선택했으며, 이어 바(Bar) 타입 스마트폰 16%, 워치 13%, 버즈 10%, 태블릿 7%, 스마트링 6% 등 다양한 제품에 관심을 드러냈다.
새로운 폴더블폰에서 가장 기대되는 인공지능(AI) 기능은 '번역'과 '카메라' 기능이 25%로 가장 높았고, 사진 편집 15%, 검색 14% 등이 뒤를 이었다. 최근 관심사를 묻는 질문에는 '여행&경험'과 '기술'이 각각 20%, 18%로 상위권에 올랐다.
이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국내외에서 통번역, 카메라 등 다양한 AI 기능을 활용해 전에 없던 새로운 경험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삼성전자는 10일 오후 10시에 개최하는 이번 언팩에서 더욱 강력해진 '갤럭시 AI'가 선사하는 무한한 가능성을 선보인다.
사전 구매 알림신청 고객 전원에게는 닷컴에서 갤럭시 신제품 구매했을 때 사용 가능한 2만 원 쿠폰을 제공한다. 사전 구매 알림신청 뒤 설문조사에 참여한 고객 가운데 5명을 추첨해 새로운 갤럭시 신제품을 증정하고, 1만 명에게 CU 모바일 상품권 5천 원 권을 증정한다.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