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애큐온캐피탈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1년 활동을 담은 보고서를 내놨다.
애큐온캐피탈은 28일 지속가능경영 분야의 성과와 활동 내역을 담은 3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3’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 애큐온캐피탈은 28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3’을 발간해 지속가능경영 활동 내용을 담았다고 밝혔다. |
이번 보고서에는 △지속가능경영 전략 및 추진과제 △2023 지속가능경영 주요 성과 △이중 중대성 평가 결과 △환경(E)·사회(S)·거버넌스(G) 분야별 구체적 활동내역 데이터 등의 내용이 담겼다.
애큐온캐피탈은 “특히 이번 보고서는 글로벌 기준을 적용했다”며 “국제 지속가능보고표준(GRI Standard 2021),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의 10대 원칙과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17개를 반영했다“고 말했다.
보고서 후반부에는 3자 검증이 완료된 온실가스 배출량 데이터 등 ESG 분야별 구체적 지표도 포함됐다.
이중무 애큐온캐피탈 대표는 “애큐온캐피탈은 캐피탈업권 지속가능경영 분야에서 선제적으로 ESG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해관계자와 지속가능경영 소통을 강화하고 환경과 사회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인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