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2024-06-26 11:10:56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한글과컴퓨터는 26일부터 '한컴독스 AI'의 베타 테스트을 26일부터 진행한다.
한컴독스 AI는 구독형 문서 편집 서비스에 생성형 인공지능(AI)을 결합한 제품이다.
▲ 한글과컴퓨터는 생성형AI를 적용한 새로운 생산성 도구를 준비하고 있다. <한글과컴퓨터>
기존 한컴독스 유료 구독자 누구나 새로운 AI 기능을 써볼 수 있다. 한컴독스의 새 버전은 AI 기술을 활용해 기존 한컴독스보다 더 높은 생산성을 제공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다수 사용자가 AI 문서에 동시에 접속해 실시간으로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채팅 기능을 도입해 작업자끼리 대화하거나 작업자별로 바꾼 내용을 확인할 수도 있다. 대규모 문서에서는 AI 챗봇을 이용해 전체 내용을 빠르게 파악하고 특정 정보 위치를 추적할 수도 있다.
이 밖에 △문어·구어체 등 상황에 맞춰 자동으로 수정해 주는 문체 변경 기능 △목차 생성 △이어 쓰기 △번역 △맞춤법 검사 △문서 요약 등 다양한 AI 기능 등이 추가됐다.
김연수 한컴 대표이사는 "한컴은 올해 선보이기로 한 자체 AI 솔루션을 예정대로 차질 없이 준비하고 있다"며 "베타 테스트 후 직장인·학생 등 일반 이용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사용성을 고도화하는 등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