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 자체브랜드(PB) 상품 ‘베이크하우스405’ 시리즈가 누적 판매량 1천만 개를 넘어섰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2023년 8월 출시한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가 출시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천만 개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CU 자체브랜드 빵 '베이크하우스405', 출시 10달 만에 누적 판매 1천만 개

▲ 편의점 CU 자체브랜드(PB) 상품 ‘베이크하우스405’ 시리즈가 출시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천만 개를 돌파했다. < BGF리테일 >


베이크하우스405는 BGF리테일 본사 주소인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405에서 따왔다. 해당 브랜드는 해외 기술 제휴 및 제과제빵 명장의 노하우를 전수 받아 제조한 것으로 현재 20여 종이 판매되고 있다.

베이크하우스405 시리즈는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한 뒤 매달 평균 10만 개씩 팔리면서 이달에 누적 판매량 1천만 개를 넘어섰다.

CU 빵 매출에서도 베이크하우스405 시리즈의 비중이 30%를 차지하고 있다.

베이크하우스405 시리즈 상품별 판매 순위에서는 ‘스위트 페스트리’가 가장 잘 팔렸고 ‘피넛크림 소보로빵’, ‘소프트롤링 커스터드’, ‘소프트롤링 더블초코’ 등으로 많이 팔렸다.

BGF리테일은 7월 크루아상 위에 황치즈맛 쿠키를 얹어 구운 신제품 '황치즈 크루키'를 출시하면서 제품군을 확대하기로 했다.

BGF리테일은 1천만 개 판매를 기념하기 위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6월 말까지 우리카드로 베이크하우스405 시리즈를 구매하면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김고니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높아지는 고객 눈높이에 맞춰 기술 제휴는 물론 여러 빵 트렌드를 반영한 신상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맛있는 빵'을 선보이며 편의점 빵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