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신협중앙회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신협중앙회는 전국 31개 신협에서 ‘2024년 신협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자 약 31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서류 접수는 6월4일 오후 6시까지 받는다.
 
신협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자 31명 모집, 6월4일까지 서류 접수

▲ 24일 신협중앙회는 6월4일까지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대전 신협중앙회관 모습. <신협중앙회>


신협중앙회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에게 금융협동조합의 다양한 직무 경험과 취업 지원 기회를 제공한다.

신협중앙회는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에 참여하는 신협의 서류전형과 홍보 대행을 담당한다. 조합에서는 최종 합격자와 인터십 프로그램 상세 운영 등을 결정한다.

인터십 프로그램 참여자는 서류전형과 면접전형 순으로 선발된다. 이후 각 조합에서 마련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직무와 과제를 수행한다.

7월1일부터 8월22일까지 8주에 걸친 과정을 수료한 인턴에게는 전국 신협 공동채용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우수 수료자에게는 8월23일 인턴십 프로그램 수료식에서 신협중앙회 서류전형 면제 혜택과 함께 조합에서 준비한 선물을 제공한다.

인턴십 프로그램은 신용협동조합 채용 사이트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6월14일 오후 3시 발표된다. 이후 각 조합에서 진행하는 최종면접 절차를 거쳐 6월24일 최종합격자가 선발된다.

이정수 신협중앙회 조직문화혁신추진단장은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할 대학생들이 글로벌 금융협동조합인 신협에서 인턴십 과정을 통해 협동조합의 사회적 역할과 포용금융에 알아갈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인턴십 기간 우수한 활약을 보인 참가자에게는 신협 취업 지원 기회도 제공할 예정인 만큼 전국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덧붙였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