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2024-05-16 10:2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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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들이 힘을 합쳐 통합 쇼핑 행사를 연다.
롯데그룹 유통군은 30일부터 6월9일까지 11일 동안 상반기 롯데레드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 롯데그룹의 통합 쇼핑 행사 '롯데레드페스티벌'이 30일부터 6월9일까지 열린다. 사진은 롯데레드페스티벌 행사 포스터. <롯데그룹 유통군>
롯데레드페스티벌은 롯데그룹을 상징하는 색상인 '레드'와 '축제'의 영어 단어 '페스티벌'을 결합한 말이다. ‘모든 국민이 롯데 유통 계열사와 함께하는 쇼핑 축제'라는 의미를 담은 롯데그룹의 통합 쇼핑 행사로 지난해 11월 처음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는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뿐 아니라 호텔과 면세점, 월드, 자이언츠, 문화재단 등 총 16개 계열사들이 힘을 합친다.
롯데그룹은 신선상품을 비롯해 가공상품과 자체브랜드 상품 등을 최대 반값에 선보인다. 패션과 뷰티는 물론 계절가전 등도 상품을 할인하고 사은 혜택도 제공한다.
국립중앙박물관과 협업한 박물관 굿즈 '롯데레드페스티벌 스페셜 레드 에디션'도 추첨을 통해 증정하기로 했다.
본행사의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23일부터 29일까지 롯데온의 앱(애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에서 사전 이벤트도 연다.
상반기 롯데레드페스티벌 행사 상품 구매 시 롯데그룹의 통합멤버십 포인트인 엘포인트를 100배 적립 받을 수 있는 '100배 적립 미리 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이벤트 기간 매일 오전 10시에 응모를 통해 선착순으로 미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 계열사별 혜택을 하나로 묶은 '그룹사 스페셜 쿠폰팩'도 만나볼 수 있다. 롯데시네마 '5천 할인 쿠폰'을 비롯해 롯데호텔은 자체브랜드 상품 할인 쿠폰, 롯데면세점 LDF페이 5천 원권 증정,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서울스카이 할인권 등으로 구성됐다.
롯데 야구 경기 '관람권 패키지' 응모는 23일 단 하루 진행한다. 관람권 패키지는 31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리는 롯데자이언츠와 NC다이노스의 경기 관람권, 시그니엘부산 숙박권, 롯데월드부산 자유이용권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이우경 롯데 유통군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본부장은 " 상반기 롯데레드페스티벌은 참여 계열사 확대와 처음 진행하는 사전 이벤트 등을 통해 전 국민이 모든 일상에서 쇼핑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롯데 유통군은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가 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며 본행사 기간 고객이 롯데 계열사를 방문할수록 커지는 버라이어티한 쇼핑 경험과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