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건설

코오롱글로벌 이탈리아 브랜드와 프리미엄 주방상품 내놔, 하늘채 단지에 도입

장상유 기자 jsyblack@businesspost.co.kr 2024-04-19 11:55:4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코오롱글로벌이 고급 주방상품을 내놓고 브랜드 아파트 ‘하늘채’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힘쓴다.

코오롱글로벌은 주방상품, 수납시스템 등을 통해 전략상품 브랜드인 ‘칸칸’의 차별화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코오롱글로벌 이탈리아 브랜드와 프리미엄 주방상품 내놔, 하늘채 단지에 도입
▲ 코오롱글로벌의 '칸칸프리미엄 키친상품'이 적용된 주방 모습. < 코오롱글로벌 >

코오롱글로벌은 이탈리아 주방 도어 전문기업 ‘론첼아르코’와 협업해 ‘칸칸프리미엄 키친상품’을 내놓는다.

론첼아르코는 이탈리아 정통 주방가구 도어 브랜드로 스카볼리니, 스토사 등 이탈리아 가구사와 협력하고 있다. 코오롱글로벌에 따르면 론첼아르코는 이탈리아 현지의 친환경 인증을 받는 등 우수한 품질관리 역량을 지닌 것으로 평가된다.

코오롱글로벌이 선보이는 칸칸프리미엄 키친상품은 주방 외장재에 난도가 높은 랩핑 기술을 적용해 올록볼록한(엠보싱) 표면 질감 및 디자인을 구현했다. 또 오염에 강한 소재를 활용해 지문 방지 등 기능성도 높아졌다.

코오롱글로벌은 ‘칸칸헤어디바이스 수납시스템’도 개발해 특허를 출원했다.

이 수납시스템은 글로벌 가전 브랜드 다이슨의 헤어기기를 보관할 수 있는 맞춤형 설계가 적용했다. 발열기기의 안전문제를 고려해 거치대 표면에 내열 성능을 갖춘 마감재도 사용했다.

코오롱글로벌은 칸칸프리미엄 키친상품과 헤어디바이스 수납시스템을 대전 ‘유성 하늘채 하이에르’를 시작으로 전국 주요 하늘채 분양단지에 도입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코오롱글로벌은 2009년 칸칸 브랜드를 내놓은 뒤 브랜드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다. 2020년 출시한 수납가구 상품 ‘칸칸스마트스페이스’는 국제 3대 디자인 대회 가운데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칸칸 브랜드의 차별화를 통해 입주민들의 편의성 및 만족도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장의 변화와 고객의 취향을 반영한 코오롱글로벌만의 특화 상품을 개발하고 디자인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상유 기자

최신기사

권한대행 한덕수 국회의장 우원식 예방, "정부 국회와 합심해 위기 극복"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석열에게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대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되면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에도 '대왕고래' 시추 시작, 석유공사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 듯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비서실장 정진석 만나,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 지원 체제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