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정치

이재명 대전 찾아 투표 독려, "4월10일에 윤석열 정권 정신차리게 해달라"

이사무엘 기자 bplr@businesspost.co.kr 2024-04-05 16:12: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57449'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재명</a> 대전 찾아 투표 독려, "4월10일에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57279'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윤석열</a> 정권 정신차리게 해달라"
이재명 대표가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일인 5일 오전 대전 중구 대전평생교육진흥원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비즈니스포스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대전을 방문해 유권자들에게 ‘정권심판’을 호소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5일 대전 중구에서 열린 박용갑 더불어민주당 후보 유세 현장을 찾아 “(윤석열 정권을) 정신 차리게 해야한다”며 “4월10일에 주인의 지엄함을 보여달라”고 말했다.

선거는 ‘주인’이 충직할 ‘일꾼’을 뽑는 일이며 ‘이념’이나 후보자들의 지역적 배경은 고려할 필요가 없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머슴들이 빨간색이냐 파란색이냐 내 고향출신이냐를 따질 필요가 없다”며 “경쟁을 시켜보고 일 잘하고 충직한 사람 쓰는 게 우리의 삶을 개선하는 길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제는 폭망했고 민생은 파탄 지경이다”며 윤석열 정부가 국민의 머슴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정부의 ‘읍소전략’에 흔들리지 말고 냉철하게 심판해달라고 부탁했다. 

이 대표는 “예고 드린 대로 (국민의힘이) 큰절하고, 혈서 쓰고, 눈물 흘리기 시작했다”며 “선거가 어려울 때마다 끊임없이 했던 똑같은 행태 아니냐”고 꼬집었다.

이어 “그들의 눈물이 아니라 우리들의 눈물, 자녀들이 흘린 눈물에 동정해야 한다”며 “속지 마시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유세 현장에 모인 사람들을 향해 주변 사람들에게도 투표를 독려해 달라고 부탁했다. 이날부터 사전투표가 시작된 점을 고려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대표는 “투표를 포기한 그 공간은 불행하게도 기득권 소수자들의 몫으로 돌아간다”며 “주변 분들이 포기하지 않게 여러분이 뛰어 달라”고 호소했다.

이날 이 대표는 대전 중구의 한 투표소에서 사전투표를 했다. 그 뒤 충남과 충북지역을 돌며 이재한, 이광희, 박수현 후보 지원유세 일정을 소화했으며 오후에는 나소열, 문진석 후보 지원유세에도 나섰다. 이사무엘 기자

최신기사

법원, 우리금융 '부당대출' 혐의 전 회장 손태승 구속영장 재차 기각
경찰, 국방부·수방사 압수수색해 전 국방장관 김용현 '비화폰' 확보
하나은행장에 이호성 하나카드 사장, 하나증권 강성묵 사장 연임, 하나카드 사장에 성영수..
야당 6당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두번째 제출, 14일 오후 5시 표결
신한은행 38세 이상 직원 대상 희망퇴직 받아, 특별퇴직금 최대 31달치 임금
우리은행 고강도 인사 쇄신, 부행장 줄이고 70년대생 발탁해 세대교체
이부진 포브스 선정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85위, 네이버 최수연 99위
메리츠화재 김중현 이범진·메리츠증권 김종민 사장 승진, "경영 개선 기여"
미국 생물보안법안 연내 통과되나, 외신 "예산 지속 결의안에 포함 땐 가능"
국회 내란 특검법안과 김건희 특검법안 가결, 국힘 반대 당론에도 이탈표 나와
koreawho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ㅇㅇ
감방이나가라   (2024-04-05 18:4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