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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라면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라면부문 대상, "K-푸드 위상 드높이겠다"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4-04-04 11:2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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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삼양라운드스퀘어가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라면부문 대상을 받았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3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라면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삼양라면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라면부문 대상, "K-푸드 위상 드높이겠다"
▲ 삼양라운드스퀘어가 ‘2024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라면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최의리 삼양라운드스퀘어 브랜드전략실 상무(오른쪽)와 엘런스미스 뉴욕페스티벌 회장. <삼양라운드스퀘어>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은 세계 3대 광고제 가운데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한국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매년 브랜드 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등을 평가해 산출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를 통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삼양라면이 대한민국 최초 라면인 점을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K-라면’ 세계화에 앞장선 점을 인정받아 글로벌 경쟁력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삼양라면은 1963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된 라면이다. 삼양식품 창업자인 전중윤 명예회장이 식량난 해결을 위해 라면을 들여와 판매했다.

최의리 삼양라운드스퀘어 브랜드전략실 상무는 “세계 3대 광고제 가운데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이 주최하는 시상식에서 삼양라면이 수상하게 돼 매우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60년 역사를 가진 대표 라면이라는 마음가짐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해 K-푸드 위상을 드높이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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