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B국민은행이 핀테크, 콘텐츠분야 유망 스타트업 발굴 프로그램을 이어간다.

KB국민은행은 신산업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KB 유니콘클럽’ 4기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KB국민은행 ‘KB 유니콘클럽’ 4기 모집, 핀테크·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발굴

▲ KB국민은행이 4월16일까지 초격차, 핀테크, 콘텐츠분야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KB 유니콘클럽’ 4기를 모집한다. < KB국민은행 >


KB 유니콘클럽은 혁신기술 바탕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투자연계, 전문가 멘토링, 사무공간 제공 등 다방면의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KB국민은행은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상생금융 실천의 하나로 KB 유니콘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모집대상은 △초격차 △핀테크 △콘텐츠 등 미래 유망기술분야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기업이다. 

KB국민은행은 올해부터 ‘3년차 이하 스타트업’이라는 업력 조건을 제외해 모집대상 범위도 확대했다. 

모집기간은 4월16일까지다. 참가신청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KB국민은행은 KB 유니콘클럽 4기에 참가할 스타트업 10곳을 선정해 4월부터 12월까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투자 검토, 외부 투자자 연계, 전문가 심화 멘토링, 경기 판교 내 사무공산 무상 제공, 홍보, 우수기업 대상 맞춤형 엑셀러레이팅 지원 등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미래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열정과 잠재력을 갖춘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스타트업 육성을 꾸준히 지원해 지역경제 성장에 기여하고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적극 이행하겠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