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노랑풍선이 카카오와 손잡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노랑풍선은 카카오와 함께 '톡학생증'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6월30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노랑풍선 '카카오 톡학생증' 이용자 대상 프로모션, 6월30일까지 진행

▲ 노랑풍선이 카카오와 손잡고 톡학생증 이용자를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톡학생증'은 카카오톡 지갑에서 제공하는 재학-졸업 정보 간편 인증 서비스이다. 카카오 인증서의 이용자의 신원정보, 대학 제증명 대행기관이 연계해 발급해준다.

앞서 노랑풍선은 지난해 10월 카카오와 톡학생증 인증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한바 있는데 올해도 다시 진행하는 것이다.

노랑풍선은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고객 1만 명(선착순)을 대상으로 △해외 패키지&에어텔 △국내 패키지 △국내·외 호텔 등에 최대 17만 원 할인이 적용되는 쿠폰팩을 지급한다. 

쿠폰은 8월31일까지 출발하는 상품 구매에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이 직접 여행 상품을 기획하고 제안하는 '여행 아이디어 공모전'을 4월30일까지 운영한다.

노랑풍선은 “여행 아이디어 공모전은  증가하고 있는 MZ세대 고객층의 여행 수요를 고려해 보다 창의적인 여행상품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카카오톡 톡학생증을 발급받은 후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에 자신만의 여행 기획안을 포스팅한 뒤 공모전 페이지 하단에 댓글로 게시글 링크를 남기면 된다. 

기획 대상 여행지는 일본, 동남아시아 지역이다.

공모된 기획안은 △참신성 △실현 가능성 △가이드 준수율 등을 기준으로 노랑풍선 여행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친다.

최종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일본/동남아 에어텔 1인(10명) △카카오프렌즈 보조배터리(10명) △디저트 세트(10명) 등 경품이 지급된다. 선정 결과는 5월31일 노랑풍선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개최해 고객들과의 소통을 확대하는 기회를 많이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