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알리익스프레스가 고객 서비스를 강화한다.

알리익스프레스는 14일 소비자 보호 정책 강화를 위해 고객센터 전화상담 서비스를 지원하고 환불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 고객 서비스 강화, 전화상담 지원하고 환불 정책도 늘려

▲ 알리익스프레스가 고객센터 전화상담 서비스 등 고객 서비스를 강화했다. <알리익스프레스>


알리익스프레스는 우선 고객센터 전화상담 서비스를 정식으로 개시했다. 전화상담을 원하는 알리익스프레스 고객들은 전화로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상담받을 숭 lTek.

해외직구 상품 환불 서비스도 강화된다.

고객들은 상품 결제완료일로부터 90일 안에 별도의 증빙 없이 무조건 반품이나 100% 환불을 받을 수 있다. 가품이 의심되는 상품을 수령하거나 주문 상품이 분실 또는 파손되는 경우에는 100% 환불 신청을 할 수 있다.

배송 시간을 보장한 ‘배송약속’ 상품에 대한 환불 보상도 추가됐다.

5일, 7일 배송약속 상품은 발송일로부터 14일, 그 외 배송약속 상품은 30일 이내 배송되지 않으면 신청을 통해 100% 환불받을 수 있다. 4월1일부터는 상품 발송일로부터 30일 안에 상품을 수령하지 못하면 자동 환불도 가능해진다.

배송약속 기간을 초과할 경우 고객들은 주문당 1300원짜리 쿠폰도 별도로 신청할 수 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17일부터 고객이 환불을 신청한 뒤 공식 물류 파트너가 상품을 수거해 가면 24시간 안에 환불 승인이 되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