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온페이스게임즈 자회사인 소템모바일이 지난해 출시한 블록체인 게임 출시 1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소템모바일은 '로드 오브 드래곤즈(LOD)'의 경제구조를 바꾸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 소템모바일이 '로드 오브 드래곤즈' 출시 1주년을 맞아 NFT 경제구조 개편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소템모바일> |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그동안 거래소를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었던 게임 내 대체불가토큰(NFT) 재화를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을 수 있도록 바꾼 것이다.
이밖에 게임 내 아이템 및 캐릭터 밸런싱, 공성전, 미니게임 등의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
로드 오브 드래곤즈는 블록체인 기반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2023년 3월 한국과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앱스토어에서 출시됐다.
이 게임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만든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에 기반 ‘LORT’토큰을 활용한 '플레이 투 언(P2E)' 경제구조를 가지고 있다. 이용자는 게임 속에서 얻은 특정 재화를 거래소를 통해 현실 화폐로 교환할 수 있다.
김민석 소템모바일 대표이사는 “기존 블록체인게임들을 보면 플레이 투 언 기능이 결국 ‘플레이 투 셀’ 로 변질되는 경우가 많았고 로드 오브 드래곤즈 비슷한 시행착오를 겪었다"며 "앞으로 게임의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보완해 이용자를 확보해가겠다”고 말했다.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