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우리은행 PB '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 도입, 전문가 영입해 자산관리 강화

김환 기자 claro@businesspost.co.kr 2024-03-07 13:22:3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우리은행이 자산관리 전문은행 도약을 위해 불건전영업행위를 엄벌하는 ‘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를 도입하고 전문가를 영입했다.

송현주 우리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은 7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자산관리 전문은행 도약 기자간담회’에서 “불완전판매와 불건전 영업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준수하겠다”며 “불완전 영업행위가 확인되면 프라이빗뱅커(PB) 자격을 즉시 해임할 수 있는 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를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PB '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 도입, 전문가 영입해 자산관리 강화
▲ 송현주 우리은행 자산관리그룹장이 7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자산관리 전문은행 도약 기자간담회'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우리은행 유튜브 갈무리>

우리은행은 이날 간담회에서 자산관리 영업 핵심으로 신뢰회복을 짚으며 자산관리 전문은행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내보였다.

특히 최근 홍콩 H지수 기반 주가연계증권(ELS) 사태로 금융권 신뢰가 떨어져 있는만큼 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를 통해 불완전판매를 경계하겠다는 것이다.

우리은행은 자산관리 영업 기준을 상품판매 중심에서 고객 중심으로 바꾸겠다며 6대 다짐도 발표했다.

다짐에는 △판매 중심 NO, 고객 중심 포트폴리오 영업 △스타급 자산관리 전문가 서비스 제공 △고액 자산가 전용 ‘투체어스W’ 확대 △빈틈없는 3W(언제 어디서 무엇이든) 고객케어 서비스 제공 △총체적 금융솔루션 바탕 컨설팅 세미나 확대 △완전판매를 위한 뜨거운 가슴과 차가운 머리 등이 담겼다.

우리은행은 외부 전문가를 영입하면서 전문가 그룹으로 구성된 ‘드림팀’도 새로 만들었다.
 
우리은행 PB '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 도입, 전문가 영입해 자산관리 강화
▲ 기자간담회에서는 우리은행이 영입한 함영진 자산관리컨설팅센터 부동산리서치랩장이 직접 나서 '우리은행이 제시하는 2024년 부동산 5대 투자전략'을 발표했다. <우리은행 유튜브 갈무리>

드림팀은 투자전략과 거시경제 등 분야별 대표 전문가 12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향후 고객 강연과 컨설팅, 언론홍보 등을 전담한다. 드림팀에는 우리은행으로 새로 영입된 함영진 전 직방 빅데이터랩장도 포함됐다.

우리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인공지능(AI) 기반 시장예측 체계를 도입하고 자체개발 투자상품 평가모델도 운영한다.

이를 통해 투자상품의 단순 과거 수익률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기대되는 수익성과 안정성, 효율성까지 반영한 상품을 선별해 고객에 추천한다. 김환 기자

최신기사

한덕수, 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에 "마음 무거워, 국정안정에 노력 다할 것"
민주당 "윤석열 직무정지 12·3 수습 첫 걸음" "내란 특검 빠르게 구성할 것"
우원식 국회의장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헌법재판관 임명 서두르겠다"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서 찬성 204표로 가결, 국민의힘 12표 이탈
[속보]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에서 찬성 204 표로 가결
민주당 윤석열 탄핵 표결위해 본회의장 입장 시작, 박찬대 "국힘 결단 기대"
국민의힘 권성동 "탄핵 반대 당론 바뀔 가능성 크지 않아", 논의는 계속
이재명 "대한민국 운명 가르는 날, 국민의힘 탄핵 불참·반대하면 역사에 기록"
권성동 "표결 참여 하자는 것이 개인의견, 당론 변경 여부는 의원들이 토론"
민주당 국민의힘 향해 "탄핵 거부는 국민에 반역", 통과까지 단 1표 남아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