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르세라핌 신곡 'EASY', 미국 빌보드 '핫100' 진입

▲ 르세라핌이 미니3집 타이틀곡 이지로 빌보드 핫100 차트에 99위로 진입했다. 사진은 르세라핌. <쏘스뮤직>

[비즈니스포스트] 하이브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 르세라핌이 마침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인 ‘핫100’을 뚫었다.

5일(현지시각) 빌보드에 따르면 르세라핌이 2월19일 발표한 미니 3집 ‘이지(EASY)’의 타이틀 곡 ‘이지’가 9일자 핫100 차트에 99위로 진입했다.

르세라핌이 앨범 발표 당시 “이지로 빌보드 핫100에 진입하고 싶다”는 목표를 내세웠는데 이를 이룬 셈이다.

빌보드 핫100은 피지컬 싱글 및 디지털 음원, 스트리밍 수치,라디오 에어플레이 점수, 유튜브 조회수 등을 모두 포함해 순위를 매겨 상대적으로 해외 가수들이 라디오 에어플레이 점수를 얻기는 쉽지 않다.

르세라핌이 이번에 핫100에 이름을 올리면서 국내 아이돌그룹 에서는 8번째로 핫100에 진입했다.

솔로로 핫100에 이름을 올린 가수는 싸이와 투애니원 CL, 방탄소년단 멤버 전원, 블랙핑크 리사·로제·제니 등이 있다.

타이틀곡 이지는 어는 것 하나 쉽지 않지만 우리가 모든 것을 쉽게 만들어 보이겠다는 르세라핌의 각오가 담겨 있다.

미니 3집 이지는 르세라핌이 무대 뒤의 불안과 고민을 다루고 있다. 타이틀곡 이지와 함께 ‘굿 본스’와 ‘스완 송’, ‘스마트’, ‘위 갓 소 머치’ 등 모두 5곡이 수록됐다.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