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제주항공이 스포츠 장비의 수하물 서비스를 할인해준다.

제주항공은 다음달 17일까지 각종 스포츠 장비의 위탁 수하물 서비스 '스포츠/골프 멤버십', '자전거 캐링백 서비스' 등을 할인해주는 '제주항공 스포츠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제주항공, 스쿠버다이빙·자전거부터 골프백까지 수하물 할인 프로모션

▲ 제주항공이 스포츠 장비의 수하물 서비스를 할인해주는 프로모션 '제주항공 스포츠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스포츠/골프 멤버십'의 연회비, '자전거 캐링백 서비스' 이용요금을 각각 1만 원씩 할인받을 수 있다.

'스포츠 멤버십'은 가입기간 1년동안 △스쿠버다이빙 △스키/스노보드 △서핑보드 등 스포츠용품을 20kg까지 운송해주는 서비스이다. '골프 멤버십'은 골프 캐디백, 보스턴백 등 골프용품을 25kg까지 운송해준다.

'자전거 캐링백 서비스'는 항공 운송용 자전거 운반용 가방을 제공해 목적지까지 자전거를 안전하게 운송해주는 서비스다. 김포~제주 노선에서만 운영 중이며 3월 말부터는 모든 국내선 노선으로 서비스 적용노선을 확대한다.

프로모션 기간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제주항공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퀴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고성능 소형 캠코더인 '고프로'를 증정한다. 또한 우리카드를 이용해 '스포츠/골프 멤버십'을 결제하면 1만 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골프 멤버십 가입고객은 전 세계 20개국 1200여 곳의 골프장을 최대 4인까지 할인 혜택을 무제한으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항공 홈페이지, 모바일 앱, 웹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주항공은 이런 여행 트렌드에 맞춰 스포츠 관련 멤버십, 리프레시포인트, 펫패스 등 고객맞춤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제주항공이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올해 해외여행 계획이 있는 응답자 2809명 가운데 70.7%(1986명)가 '취미나 흥미 요소를 즐기기 위해 여행을 결정한 경험이 있다'고 답변했다. 해당 응답자 중 62.7%(1246명)는 올해 2회 이상 해외여행을 떠날 것이라고 응답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에 맞춰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기획해 제공하고 있다"며 "고객 한 명 한 명의 행복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