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콘 현장에서 관객이 참여할 수 있는 투표가 신설된다. |
[비즈니스포스트] K콘이 현장 관객을 대상으로 올해 가장 인상적인 K팝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투표를 진행한다.
CJENM은 올해 ‘월드와이드 케이코너스 초이스(Worldwide KCONers' Choice)’ 투표를 신설해 K콘 현장 관객을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K콘은 K팝 콘서트와 K컬처 박람회를 결합한 행사로 CJENM은 2012년을 시작으로 세계 각지에서 K콘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홍콩·일본·미국·유럽·사우디아라비아 등 5개 지역에서 K콘이 열린다.
월드와이드 케이코너스 초이스는 올해 가장 아이코닉한 씬을 만든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투표다. K콘 현장에서 진행된 투표의 결과는 엠넷의 연말 시상식 MAMA어워즈에서 발표된다.
행사장 내 MAMA어워즈 투표 관련 부스에서 고유번호를 배부 받아 행사 종료 다음 날부터 1주일간 엠넷플러스(Mnet Plus) 애플리케이션 내 투표 페이지에서 투표할 수 있다.
CJENM은 “새로운 투표는 K팝 팬들이 함께 참여하는 대표 플랫폼에서 나아가 한 해간 글로벌 무대에서 관객들과 호흡하며 좋은 무대를 펼친 아티스트를 선정해 활약을 조명하고 K팝의 저력을 확산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3월30·31일 열리는 'K콘 홍콩 2024'에서는 다채로운 컨벤션 프로그램이 예고되었다.
아티스트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다양한 무대 공연, 아티스트 부스, 아티스트 관련 소품 전시, K팝 팬미팅, 체험형 팬덤 프로그램 등이 준비됐다.
'K콘 홍콩 2024'의 일반 예매는 홍콩 현지시간 기준 2월23일 오전 10시부터 예매 사이트 시티라인에서 할 수 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