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2024-02-20 09:02:12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장학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대학교 학사 학위를 받은 임직원이 400명을 넘었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20일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함께 운영하는 학사 학위 취득 프로그램을 통해 학위를 취득한 누적 졸업생이 400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 스타벅스의 학사 학위 취득 프로그램으로 대학교 졸업장을 받은 임직원 수가 모두 400명을 넘었다. < SCK컴퍼니 >
스타벅스는 2016년 2학기부터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학술 교류 협력 협약을 맺고 학사 학위를 소지하지 않은 파트너를 대상으로 4년제 학사 학위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63명의 파트너가 학사 학위를 받으며 누적 졸업생 423명을 배출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한 스타벅스 파트너는 졸업 이후 스타벅스에 재직해야 한다는 의무 조건 없이도 공부에 대한 열정과 성과만 있다면 학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입학 첫 학기에는 학자금 전액을 지원받고 2학기부터는 평균 B학점 이상 취득 시 '스타벅스 장학금'을 통해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학과 과정은 정규 수업과 시험 평가가 100% 온라인으로 이뤄진다. 시공간적 부담이 적어 일과 학업을 병행하고자 하는 스타벅스 파트너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SCK컴퍼니는 전했다.
스타벅스 학사 학위 취득 프로그램에는 2016년 73명으로 시작해 2024년도 1학기 입학 예정 파트너까지 모두 1770여 명의 파트너가 참여했다.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가장 많이 다니는 학과는 호텔외식경영학과다. 영어학과와 마케팅학과도 많이 다닌다. 미술치료학과와 심리상담학과, 광고영상창작학과 등 업무와 무관한 다양한 전공도 인기 학과로 꼽힌다.
스타벅스와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성적이 우수한 재학생 파트너에게 최신 커피 트렌드를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손정현 SCK컴퍼니 대표이사는 “배움에 대한 열정을 갖고 학업에 정진하여 빛나는 졸업장을 받은 파트너들이 자랑스럽다”며 “한양사이버대학교 학사 학위 취득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꿈을 이루고자 최선을 다하는 파트너들의 경력 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