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건설 공식 유튜브채널 구독자가 30만 명을 넘어섰다.

롯데건설은 유튜브채널 ‘오케롯캐’ 구독자 수는 30만 명, 누적 조회 수 24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롯데건설 공식 유튜브 ‘오케롯캐’ 구독자 30만 명, 조회수 2400만 회 넘어서

▲ 롯데건설 공식 유튜브 '오케롯캐' 채널아트 이미지. <롯데건설>


2023년 오케롯캐 구독자 성장률은 49%로 같은 기간 건설사 유튜브 채널 가운데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롯데건설은 오케롯캐 채널에서 아파트 분양 마케팅에서 나아가 웹 예능, 아트필름,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또 고객과 소통을 목표로 주거, 부동산,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오케롯캐 콘텐츠 가운데 가수 이무진씨가 1982년 발표된 노래 ‘아파트’를 리메이크해 부른 뮤직비디오는 한 달 만에 조회 수 255만 회를 보였다. 이무진씨는 이 영상으로 2023 방송광고 페스티벌에서 CF스타 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오케롯캐 채널에서 선보인 뮤직드라마 형식의 콘텐츠 ‘가족이라는 집’은 ‘2023 부산국제광고제’ 파이널리스트 상을 받았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오케롯캐는 그동안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를 선보여 트렌드를 선도해왔다”며 “앞으로도 부동산, 재테크 등과 관련된 전문가와 테이블토크, 웹 예능 등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과 소통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