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백화점이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한다.

롯데백화점은 22일부터 2024년 1월2일까지 2024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 신입사원 채용 시작, MD·경영일반 포함 세 자릿수 규모 선발

▲ 롯데백화점이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이번 신입사원 채용은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통해 잠재력과 미래성장성을 가진 인재를 선발하는 ‘포텐셜 전형’ 방식으로 진행된다. 채용 규모는 세 자릿수다.
 
모집 대상은 2024년 2월부터 3월까지 5주 동안 인턴 실습을 한 뒤 3월에 입사할 수 있는 4년제 정규대학 기졸업자나 24년 8월 졸업 예정자이다. 모집 직무에 대한 역량을 보유한 사람이어야 하며 해외 여행이나 건강상 결격 사유가 없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남성은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받은 사람이어야만 한다.
 
모집 분야는 상품기획(MD)/리징(Leasing)(브랜드 관리, 신규 콘텐츠 발굴 등)과 경영일반(기획, 경영지원, 재무, 마케팅 등)이며 전형 절차는 서류 전형, 온라인 인성진단, 면접(역량/직무/외국어), 인턴십, 최종 합격 순서로 진행된다.

인턴십은 5주 동안 지정된 점포에서 현장 근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간 중의 평가와 임원 면접을 기반으로 최종 합격자가 되면 2024년 3월 중 입사하게 된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채용과 관련해 27일 오후 2시 온라인 라이브 채용 설명회도 연다. 채용 담당자와 현직자들이 직접 나와 채용 절차를 설명하거나 직무 관련 질문에 답변한다.

신남선 HR부문장은 “롯데백화점은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 심사 아래 우수 인재, 전문 인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며 “미래 유통업계를 이끌 훌륭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