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일시적으로 이용장애를 겪었다.
카카오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이용자들이 6일 오전 12시 메시지 발신 오류를 겪었다고 밝혔다.
카카오 측은 "카카오톡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 이용자 일부에게 몇 분 정도 이용장애가 발생했지만 원인을 파악한 뒤 조치를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5일는 오후에는 카카오 간편인증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되기도 했다.
정부24에서 일부 부정행위자의 비정상적 접근이 포착되자 카카오가 대응차원에서 서비스를 일시 중단했다.
이와 관련해 카카오 측은 "비정상적인 간편인증 요청을 파악하고 선제적인 대응을 위해 서비스를 일시 중단했다"며 "이슈를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충희 기자
카카오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이용자들이 6일 오전 12시 메시지 발신 오류를 겪었다고 밝혔다.

▲ 온라인 정부민원포털 '정부24'에서 카카오톡을 통한 간편인증 서비스가 중단됐다. <정부24 갈무리>
카카오 측은 "카카오톡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 이용자 일부에게 몇 분 정도 이용장애가 발생했지만 원인을 파악한 뒤 조치를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5일는 오후에는 카카오 간편인증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되기도 했다.
정부24에서 일부 부정행위자의 비정상적 접근이 포착되자 카카오가 대응차원에서 서비스를 일시 중단했다.
이와 관련해 카카오 측은 "비정상적인 간편인증 요청을 파악하고 선제적인 대응을 위해 서비스를 일시 중단했다"며 "이슈를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