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 시즌2’가 돌아온다.
넷플릭스는 12월1일 스위트홈 시즌2를 공개하기로 확정했다고 1일 밝혔다.
▲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 시즌2’가 12월1일 공개된다. <넷플릭스> |
스위트홈 시즌1은 공개 당시 넷플릭스 한국 시리즈 처음으로 미국 톱10에 진입한 바 있다.
스위트홈 시즌2는 ‘그린홈’을 떠나 새로운 터전에서 살아남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현수와 생존자들의 이야기를 그렸다.
시즌1은 김칸비 작가의 동명 웹툰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시즌2부터는 원작과는 다른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진다.
편상욱역을 맡은 배우 이진욱씨는 더 넓어진 세계관 만큼 여러 가지 생각해 볼 것들이 많이 생길 것이라고 설명했다.
넷플릭스에 따르면 이응복 감독은 시즌2 스토리를 위해 김칸비 작가에게 자문을 구했다. 이응복 감독과 김칸비 작가는 원작의 숨겨진 설정과 확장된 세계관에 대해 논의했다.
이응복 감독은 “시즌2는 본격적인 아포칼립스물이다”며 “시즌1이 그린홈이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밀실 공포를 다뤘다면 시즌2에서는 새로운 인물과 괴물들이 등장해 광장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다뤘다”고 말했다.
원작에는 없는 서이경역을 맡은 배우 이시영씨는 “그린홈 밖으로 나오면서 엄청나게 큰 세상이 열린다”며 “모든 인물이 큰 변화를 겪게 된다”고 말했다.
넷플릭스는 1일 스위트홈 시즌2 론칭포스터와 예고편도 함께 공개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