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정치

[19일 오!정말] 이준석 "우물쭈물 말고 즉각 날 제명해 당 지지율 올려라"

김대철 기자 dckim@businesspost.co.kr 2023-10-19 16:28: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19일 오!정말]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3686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준석</a> "우물쭈물 말고 즉각 날 제명해 당 지지율 올려라"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연합뉴스>
[비즈니스포스트] ‘오!정말’은 비즈니스포스트가 치권에서 나온 주목할 만한 을 정리한 기사다. 다음은 19일 ‘오!정말’이다.

나를 제명하라
“(이 전 대표가 탈당하면 당 지지율이) 장기적으로 3~4% 오를 것으로 본다.” (김민수 국민의힘 대변인이 MBN '아침앤매일경제'에서 변해야 하는 건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라고 주장하며)

“즉각적으로 이준석을 제명해서 당 지지율을 올리십시오. 우물쭈물 할 때가 아닙니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페이스북에서 김민수 대변인의 발언이 당의 공식입장이라면 당장 실천에 옮기라고 반응하며)

최대 위기 혹은 컬트 정당
“(이준석·유승민) 신당이 나오면 우리들 표를 더 많이 잠식하므로 신당은 우리에게 최대 위기가 된다. 이준석 대표는 서울 노원병에 출마를 원하고 당에서 공천을 줄 것이라 본다.”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이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국민의힘이 이준석 전 대표와 유승민 전 의원을 품지 못해 신당이 만들어지면 총선에서 굉장히 안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 강조하며)

“정해진 건 없다.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내년 총선을 앞두고 신당을 창당할 가능성에 관한 질문에 답하며)

이준석 신당은 컬트 정당이 될 수밖에 없다. ‘이준석 신드롬’이 상징하는 것은 국민의힘이라는 큰 배 안에서 새로움을 드러내려고 했기 때문이다.” (국민의힘 합류를 선언한 조정훈 시대전환 의원이 채널A 정치시그널에서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신당을 창당하면 ‘컬트’(특정 인물이나 팬덤에 치우친) 정당이 될 수밖에 없다고 주장하며)

“대통령께서 용쓰고 혼란기를 더 겪고 하시는 건 자유지만 (총선) 100일 남은 순간까지 경각심이 없고 이렇게 뜨뜻미지근하게 움직이시거나 아니면 변화를 거부하신다면 그때부터는 사람들이 같이 죽어주고 싶지 않을 것.”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YTN라디오 뉴스킹 박지훈 입니다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이 보여줄 수 있는 시간적 여유는 총선 100일 전까지라고 강조하며)

“국민의힘이 크게 바뀌지 않으면 국민들 실망이 쌓일 것이고 그러다보면 신당 창당 에너지가 만들어질 것.”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서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패배에도 국민의힘이 별로 바뀌지 않고 있어 신당에 대한 요구가 늘어날 것이라 내다보며)

제발 전환했으면
“대통령이 정치라는 오직 원칙만 강조하신 것 같다. 그 원칙적인 기조를 고집하셨기 때문에 저는 국민들의 마음을 헤아리지 못했나 싶기도 하다.” (이용 국민의힘 의원이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패배 이후 정부여당에 대한 '쇄신' 요구가 빗발치는 상황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이 ‘원칙’을 강조한 나머지 정치를 하지 못했다고 주장하며)

“제발 (국정기조를) 전환했으면 좋겠어요. 이재명 대표 만나라, 이게 소통인 거예요.” (박지원 전 국정원장이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만나는 것이 변화를 보여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지적하며) 

문재인 케어
“우리나라 건강보험은 세계가 부러워하는 제도지만 주요 국가에 비해 보장성이 낮다. 그나마 문재인 케어로 중증·고액 진료비 보장률을 선진국 수준인 82.1% 끌어올렸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국정감사대책회에서 문재인 케어로 건강보험료가 파탄 났다는 주장은 가짜뉴스라고 비판하며) 김대철 기자

최신기사

야당 6당 두번째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제출, 14일 오후 5시 표결
우리은행 고강도 인사 쇄신, 부행장 줄이고 70년대생 전진배치
미국 생물보안법안 연내 통과 진행형, 외신 "예산 지속 결의안에 포함땐 가능"
국회 내란 특검법과 김건희 특검법 가결, 국민의힘 반대당론에도 이탈표 나와
GM CFO "LG엔솔-GM 오하이오 배터리공장 가동률 80%, 테네시 40%"
서울 아파트값 38주 연속 상승, 대출규제 영향에 관망세 짙어져 상승폭 축소
[오늘의 주목주] '테슬라 효과' LG에너지솔루션 7% 올라, 펩트론 상한가
현대차 "중국 포기 못해" 중국 BAIC와 현지 합작 1.6조 투자, EREV 등 전기..
구글 지주사 알파벳 주가 사상 최고치, 트럼프 '빅테크 규제' 기류 변화 가능성
대법원 판결에 '조국 돌풍' 일단 멈춤, 조국혁신당 운명엔 짙은 그림자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