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김치부터 레고까지, 올 가을 데이트 장소로 뜨는 이색 팝업스토어들

배윤주 기자 yjbae@businesspost.co.kr 2023-10-15 06:00: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김치부터 레고까지, 올 가을 데이트 장소로 뜨는 이색 팝업스토어들
▲ 10월 김치팝업부터 레고팝업까지 이색적인 팝업들이 운영되고 있다. 사진은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가 서울 성수동 수피하우스에서 운영하고 있는 김치 팝업스토어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 매장 모습. <대상그룹>
[비즈니스포스트] 엔데믹 시대를 맞아 오프라인을 향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이색적인 콘셉트와 결합하며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이번 가을엔 ‘이색 팝업’을 방문해 색다른 데이트를 해보는 건 어떨까.

1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김치팝업부터 레고팝업까지 이색적인 팝업들이 운영되고 있다.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는 서울 성수동 수피하우스에서 김치 팝업스토어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을 15일까지 운영한다.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은 ‘김치, 지금껏 만나지 못한 즐거움’을 테마로 김장 경험이 드문 MZ세대는 물론 김치의 새로운 변화를 원하는 전 세대 소비자들에게 고정관념을 벗어난 차별화된 김치 콘텐츠를 선보인다. 

식용 금을 올려 구운 페이스트리 위에 백김치와 새우, 레몬 캐비아를 올린 ‘종가 백김치 황금타르트’부터 아삭한 식감과 감칠맛이 돋보이는 ‘종가 배추&열무김치 아란치니’, 매콤 달콤한 ‘종가 김치 케이크’ 등 색다른 김치를 맛볼 수 있다. 

'레고 팝업'도 있다.

레고코리아는 롯데프리미엄아울렛과 스타필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신세계백화점 등 7곳에서 24일까지 ‘레고 팝업 오피스’를 운영한다. 

체험존에서 레고 브릭을 자유롭게 조립하고 거대한 클립 모양 레이스 트랙에서 직접 만든 레고 자동차로 경주를 즐기는 등 사무용품에서 영감을 받은 이색적인 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 레고 브릭으로 가득 찬 브릭풀과 포토존, 레고 사원증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일부 체험존에서는 레고 크리에이터와 함께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보는 ‘창작 클래스’도 열린다.

현대백화점은 판교점 4층 아이코닉스퀘어에서 15일까지 넥슨과 함께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은 스트리트웨어 편집숍 피어(PEER)와의 협업 하에 진행된다.

스트리트웨어 분위기로 재해석된 캐릭터의 모습과 인게임 전투 장면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존 등 다양한 이색 공간이 마련된다.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굿즈도 비치된다. 머플러, 바라클라바, 자켓 등 다양한 패션 품목들을 비롯해 아크릴 키링, 아크릴 스탠드 등 그동안 게이머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굿즈들과 큐브, 렌티큘러 포스터, 한정판 굿즈 등이 새롭게 선보인다.
 
김치부터 레고까지, 올 가을 데이트 장소로 뜨는 이색 팝업스토어들
▲ 걸그룹 트와이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성동구 공간 와디즈에서 데뷔 8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트와이스 레코즈(TWICE RECORDS)’를 연다. < JYP엔터테인먼트 >
아이돌이 운영하는 팝업스토어도 데이트족을 기다린다.

걸그룹 트와이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성동구 공간 와디즈에서 데뷔 8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트와이스 레코즈(TWICE RECORDS)’를 연다. 

팝업스토어는 20일 데뷔 8주년을 맞는 트와이스가 팬들과 함께 맞이한 기록들로 채워진다. 추억을 담은 전시존, 포토존, 굿즈상품 등이 마련된다.

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 8층 영패션 전문관 ‘뉴 스트리트’의 팝업 전용 공간 ‘더 스테이지’에서 20~30대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패션 브랜드 ‘노이스’와 ‘디오스피스’의 팝업을 19일까지 연다. 

‘노이스’와 ‘디오스피스’ 두 브랜드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뷔, 배우 최우식씨 등이 즐겨 입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동안 백화점에서는 만날 수 없었다.

'노이스'는 넉넉한 디자인의 워크웨어 브랜드로 2030 남성들이 즐겨 찾는다. '디오스피스'는 무대 위에서 댄서들의 움직임이 돋보일 수 있도록 제작된 옷으로 인기 프로그램 ‘스트릿맨 파이터’에서 댄서들이 입고 나와 화제가 됐다.

팝업에서는 가을, 겨울 신상품과 신세계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상품을 내놓고 최대 50%까지 할인 혜택도 준다. 배윤주 기자

최신기사

엔비디아 젠슨 황 “삼성전자 HBM3E 8단·12단 인증 ‘패스트트랙’ 처리”
롯데쇼핑 부산 센텀시티점 매각자문사 선정, 다각적 경영 효율화 검토
KGM커머셜 전기버스 라인업 확대, 곽재선 상용차 매출 5천억 향해 시동
비트코인 1억3870만 원대 올라, 솔라나 현물 ETF 내년 출시 가능성 나와
동부건설 3기 신도시 왕숙 남양주진접2 A-7BL 6공구 수주, 954억 규모
우리금융 전 회장 손태승 구속 기로, 검찰 부당대출 개입 혐의 구속영장 청구
[오늘의 주목주] ‘러시아 우크라이나 확전 가능성’ 한화에어로 6%대 상승, 펩트론 2..
샤오미 전기차 하루 70여 대 파손, 자동주차기능 오류로 기둥 들이받아
HD현대삼호 노사 2024년도 임단협 타결, 기본급 13만 원 인상
삼성전자노조 집행부 불신임 투표 진행, 임금협상 내년으로 넘어갈 듯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