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시장과머니  특징주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장중 상한가, 미국 관계사 나스닥 상장 가시권

김태영 기자 taeng@businesspost.co.kr 2023-09-22 11:21:5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가 장중 상한가까지 올랐다.

미국 관계사 에이비프로코퍼레이션이 나스닥 시장 스팩상장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자 기대감이 커진 것으로 보인다.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장중 상한가, 미국 관계사 나스닥 상장 가시권
▲ 관계사의 나스닥 상장 기대감이 커지며 22일 장중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가 상한가에 올랐다.

22일 오전 11시04분 코스닥시장에서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주가가 전날보다 29.85%(137원) 오른 596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전날보다 1.09%(5원) 낮은 454원에 출발해 곧장 오름세로 전환한 뒤 얼마 안가 수직상승했다.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에이비프로코퍼레이션이 미국의 기업인수목적회사와 스팩합병을 위한 최종조건 확정계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상장은 내년 상반기에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에이비프로코퍼레이션은 2018년 나스닥 상장의 문턱인 증권신고서 제출 직전까지 갔으나 막판에 고배를 마셨다. 상장 주관사로부터 기업 가치를 더 높인 뒤에 시도하는 것이 낫다는 권고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계약에서 에이비프로코퍼레이션은 1조 원 가까운 기업가치를 인정받아 상장이 가시권에 들었다는 기대감이 커지는 것으로 보인다. 김태영 기자

최신기사

키움증권 "반도체 소·부·장 내년 2분기 회복 시작, 저가매수 나서야 할 시점"
[리얼미터] 정당지지도 민주당 52.4% 국민의힘 25.7%로 두 배 격차
TSMC 일본 파운드리 공장 '연내 가동' 재확인, "반도체 품질 대만과 동일"
NH투자 "KT 내년 성장 전망, 올해 4분기는 퇴직 비용으로 영업손실 불가피"
NH투자 "HK이노엔 목표주가 하향, 미국 복제약 조기 출시 가능성에 케이캡 가치 낮아져"
대신증권 "대웅제약 나보타 미국 점유율 상승세, 메디톡스 소송 영향 제한적"
하나증권 "은행주 환율 안정화 시 주가 반등 가능성, 하나금융 BNK금융 주목"
iM증권 "기술혁신 가속화 미국증시 기대감 키워, 물가는 우려 요인"
하나증권 "AI시장 성장에 주문형 반도체주 수혜, 에이직랜드 가온칩스 주목"
[서울아파트거래] 압구정 현대5차 46억, 이촌 LG한강자이 36억 신고가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