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2023-09-01 14:1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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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네이버가 구독서비스 회원에게 제공하는 쇼핑혜택을 강화했다.
네이버는 자사 구독서비스 '네이버플러스' 회원에게 제공되는 멤버십전용관을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 네이버 자사 구독서비스 '네이버플러스' 회원에게 제공되는 멤버십전용관을 열었다. <네이버 멤버십 홈페이지 갈무리.>
네이버 멤버십회원은 멤버십 홈페이지인 '네이버플러스 멤버십MY'에서 브랜드+ 탭을 클릭해 이용할 수 있다.
멤버십 전용관의 주요 콘텐츠는 △매일 오전 10시마다 타임특가가 제공되는 '멤버십 특가런' △네이버도착보장 상품을 높은 할인율로 만나볼 수 있는 '도전! 최저가' △매달 다양한 브랜드사 할인 쿠폰 큐레이션이 제공되는 '이달의 쿠폰' 등이다.
네이버는 멤버십 전용관을 통해 네이버의 커머스 생태계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네이버에 따르면 3% 적립이 추가로 제공되는 멤버십데이에서 참여 상품 거래액이 전주 대비 30배 증가했고 이달의 쿠폰 서비스는 서비스 오픈 초기와 비교해 쿠폰 사용자 수가 2배 이상 늘어나는 등 적립과 할인에 대한 회원들의 호응도가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향후 멤버십 전용관에서 제공하는 브랜드 제휴 서비스도 확대한다.
네이버의 제휴브랜드가 되면 충성도 높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들과 접점을 확보하고 다양한 브랜딩을 진행할 수 있다. 2022년 1월부터 브랜드 멤버십데이, 멤버십데이, 이달의 쿠폰에 참여한 브랜드들은 모두 230개다.
네이버 관계자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시장 트렌드와 사용자 니즈를 고려해 멤버십 혜택을 지속적으로 다변화하고 있다"며 "멤버십 전용관은 사용자들을 위한 맞춤 할인으로 체감할 수 있는 쇼핑 혜택이 더 크기 때문에 쇼핑할 때 꼭 들려야 하는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