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CJ올리브네트웍스가 데이터 마케팅 사업을 확대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팀 맥소노미’가 글로벌 데이터 분석 플랫폼 '콘텐츠스퀘어'와 공식 리셀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팀 맥소노미는 CJ올리브네트웍스의 데이터 마케팅 솔루션 전문가들로 구성된 조직이다. 데이터 마케팅 솔루션들의 라이선스를 국내에 공급하고 제품·고객 분석 등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콘텐츠스퀘어는 글로벌 데이터 분석 플랫폼 기업으로 1천 곳 이상의 글로벌 대기업과 130만 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협력관계 구축에 따라 팀 맥소노미는 동명의 고객 분석 솔루션 '콘텐츠스퀘어'를 국내 시장에 판매하고 고객사의 콘텐츠스퀘어 도입과 컨설팅을 지원하게 된다.
콘텐츠스퀘어는 웹·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일어나는 사용자의 행동을 수치화 및 시각화하고 구체적인 인사이트를 도출해내는 솔루션이다. △클릭률 및 소요 시간 △구매/이탈 등 고객 행동과정 △페이지 영역별 트래픽 등을 구체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팀 맥소노미는 기존 글로벌 데이터 분석 솔루션 '앰플리튜드(Amplitude)'와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브레이즈(Braze)'에 이어 콘텐츠스퀘어의 국내 리셀링 자격을 획득하며 데이터 마케팅 사업을 확대하게 됐다.
팀 맥소노미는 오는 11월 콘텐츠스퀘어, 브레이즈 등 파트너사들과 함께 데이터 마케팅 컨퍼런스 ‘더 맥소노미 2024(The MAXONOMY 2024)’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데이터 마케팅 최신 트렌드, 기업 활용 사례 등을 공유된다.
하재영 CJ올리브네트웍스 데이터마케팅담당은 "CJONE 멤버십, 광고, 솔루션 등 데이터 마케팅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앞으로도 양질의 ‘마테크(MarTech,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솔루션 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는 ‘팀 맥소노미’가 글로벌 데이터 분석 플랫폼 '콘텐츠스퀘어'와 공식 리셀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 CJ올리브네트웍스가 고객 분석 솔루션 '콘텐츠스퀘어'의 국내 공식 판매자격을 획득했다.
팀 맥소노미는 CJ올리브네트웍스의 데이터 마케팅 솔루션 전문가들로 구성된 조직이다. 데이터 마케팅 솔루션들의 라이선스를 국내에 공급하고 제품·고객 분석 등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콘텐츠스퀘어는 글로벌 데이터 분석 플랫폼 기업으로 1천 곳 이상의 글로벌 대기업과 130만 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협력관계 구축에 따라 팀 맥소노미는 동명의 고객 분석 솔루션 '콘텐츠스퀘어'를 국내 시장에 판매하고 고객사의 콘텐츠스퀘어 도입과 컨설팅을 지원하게 된다.
콘텐츠스퀘어는 웹·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일어나는 사용자의 행동을 수치화 및 시각화하고 구체적인 인사이트를 도출해내는 솔루션이다. △클릭률 및 소요 시간 △구매/이탈 등 고객 행동과정 △페이지 영역별 트래픽 등을 구체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팀 맥소노미는 기존 글로벌 데이터 분석 솔루션 '앰플리튜드(Amplitude)'와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브레이즈(Braze)'에 이어 콘텐츠스퀘어의 국내 리셀링 자격을 획득하며 데이터 마케팅 사업을 확대하게 됐다.
팀 맥소노미는 오는 11월 콘텐츠스퀘어, 브레이즈 등 파트너사들과 함께 데이터 마케팅 컨퍼런스 ‘더 맥소노미 2024(The MAXONOMY 2024)’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데이터 마케팅 최신 트렌드, 기업 활용 사례 등을 공유된다.
하재영 CJ올리브네트웍스 데이터마케팅담당은 "CJONE 멤버십, 광고, 솔루션 등 데이터 마케팅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앞으로도 양질의 ‘마테크(MarTech,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솔루션 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