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JB금융그룹이 지난해 재무현황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성과를 담은 보고서를 내놨다.

JB금융그룹은 7일 ‘2022년 통합연차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JB금융 '2022년 통합연차보고서' 발간, 재무현황과 ESG 성과 공개

▲ JB금융그룹이 ‘2022년 통합연차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국제 표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와 기후변화 관련 정보 공개를 위한 TCFD(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 공시 권고안 등의 기준을 반영해 작성됐다.

JB금융그룹은 ‘더 깊이, 생생하게 듣다’라는 페이지에 고객, 투자자, 지역사회단체 등 JB금융그룹을 향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목소리를 담았다. 

또 중대성평가 방법에 따라 JB금융그룹이 고려해야 할 지속가능경영 중요 이슈를 도출해 △디지털 뱅크 구축 △선제적 넷제로 선언 △소비자 중심 금융 △포용금융 및 사회공헌 등에 관한 내용을 포함했다.

보고서는 국문과 영문으로 발간됐으며 JB금융그룹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JB금융그룹 관계자는 “최근 JB금융그룹은 MSCI(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 ESG 평가에서 AA등급을 획득하는 등 글로벌 ESG 평가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며 “지속가능한 미래 금융으로의 전환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