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하나투어 항공권 문의 '응대지연'에 사과, "지연으로 발생한 차액 환불"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3-07-28 16:13:5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하나투어가 고객문의와 관련해 불편을 초래한 데 사과했다.

하나투어는 28일 발표한 사과문을 통해 “최근 항공권 관련 응대 지연으로 불편을 겪은 고객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한다”며 “응대 지연으로 발생한 항공권 차액을 부담하고 재발 방지를 위해 시스템을 전면 개편하겠다"고 전했다.
 
하나투어 항공권 문의 '응대지연'에 사과, "지연으로 발생한 차액 환불"
▲ 하나투어가 항공권에 대한 고객문의 응대지연과 관련해 사과했다. 하나투어는 환불 및 차액 보상을 실시하고 재발 방지를 위해 시스템 개편을 약속했다.

최근 일부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하나투어는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서만 항공권 일정변경 및 환불처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마저도 응대가 늦어 고객불편을 초래했다.

하나투어는 항공권 변경과 환불과 관련해 하나투어 홈페이지 게시판에 접수된 시점을 기준으로 환불규정을 적용하기로 했다. 또한 응대 지연으로 발생한 항공권 차액부담은 하나투어가 지기로 했다.

하나투어는 고객 불만처리에 집중하기 위해 항공권 판매 관련 프로모션을 잠정 중단했다. 

또한 재발방지를 위해 △예약 및 환불 과정의 전반적인 항공권 시스템 점검, 전면 개편 작업 △항공권 관련 인력 충원 등을 진행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응대 지연으로 고객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책임을 다하겠다”며 “재발 방지를 위한 시스템 재정비와 더 나아진 환불 시스템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SK그룹 베트남 이멕스팜 지분 65% 매도 고려" 외신 보도, 큰 폭 차익 가능성
비트코인 시세 10만 달러 안팎 '박스권' 가능성, 장기 투자자 매도세 힘 실려
테슬라 사이버트럭 중국 출시 가능성, 현지 당국에서 에너지 소비평가 획득 
GM '로보택시 중단'에 증권가 평가 긍정적, 투자 부담에 주주들 불안 커져
챗GPT 오전 내내 접속장애 "아이폰 GPT 탑재로 사용자 급증이 원인 가능성"
엑손모빌 천연가스 발전소 신설해 전력산업 첫 진출, 데이터센터에 공급 목적
[엠브레인퍼블릭] 국민 78% "윤석열 탄핵해야", 차기대권 후보 적합도 이재명 37%..
중국 반도체 수입과 수출액 모두 대폭 늘어, 미국 규제 대응해 '투트랙' 전략
한화오션 'KDDX 개념설계 보고서 불법인용 의혹'에 "규정 절차 지켜"
한화투자 "한국타이어 목표주가 상향, 올해 이어 내년도 호실적 전망"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