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SG닷컴이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회사 ‘아이허브’와 손잡고 전문관을 운영한다.

SSG닷컴은 24일 전 세계 180여 개 나라에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아이허브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아이허브 공식 스토어를 연다고 밝혔다.
 
SSG닷컴 '아이허브' 공식 스토어 열어,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 공략 확대

▲ SSG닷컴이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회사 아이허브와 손잡고 아이허브 공식 스토어를 운영한다. < SSG닷컴 >


아이허브는 1996년 미국에서 설립된 회사로 건강기능식품을 해외에서 직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운영한다. 

SSG닷컴은 아이허브와 협의해 고객 선호도가 높은 50개 글로벌 브랜드의 500여 개 인기 상품을 먼저 선보인 뒤 상품군을 확대하기로 했다.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과 ‘나우푸드’, ‘닥터스베스트’ 등 검증된 브랜드의 주요 상품을 먼저 소개한 뒤 향후 신세계그룹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아이허브의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팝업 스토어도 선보이기로 했다.
 
SSG닷컴은 아이허브 공식 스토어 오픈을 기념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SSG닷컴에 따르면 2022년 11월 국내외 유명 건강식품을 기능별, 성분별로 검색할 수 있도록 오픈한 ‘바이오퍼블릭’ 전문관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마트는 올해 1월 신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자체 브랜드 ‘이펙트(effekt.)’를 선보여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를 전략적으로 육성하는 모습도 보였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