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모델이 13일 98형 Neo QLED 8K (QNC990) 신모델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
[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가 8K QLED TV 신제품으로 초대형·프리미엄 TV 시장을 공략한다.
삼성전자가 '거거익선(크면 클수록 좋다)' 트렌드에 맞춰 98형 ‘Neo QLED 8K(QNC990)’ 신모델을 13일 국내에 출시한다.
이번 신모델 출시로 삼성전자 98형 TV 라인업은 Neo QLED 8K, Neo QLED, QLED로 다양해져 초대형 TV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올해 상반기 국내시장에서 삼성전자 98형 TV 판매량은 지난해 대비 약 2배 성장했다. 특히 6월에는 2022년 6월 대비 약 4배로 급증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98형 Neo QLED 8K는 △네오 퀀텀 매트릭스 Pro △네오 퀀텀 프로세서 8K △시네마 무빙 사운드(Cinema OTS) △인피니트 슬림 디자인 등 혁신 기술을 집약해 초대형, 프리미엄 경험에 걸맞는 최상의 화질·사운드·디자인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삼성의 독자적 화질 제어 기술인 ‘Neo 퀀텀 매트릭스 Pro’는 퀀텀 미니LED를 1만6384단계(14비트)로 더욱 세밀하게 조정해 업계 최고 수준의 명암비와 뛰어난 디테일을 구현한다.
네오 퀀텀 프로세서 8K의 64개 뉴럴 네트워크가 화질을 8K 수준으로 업스케일링해 콘텐츠 자체 화질과 상관없이 최적의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또 120W(와트)의 6.4.4 채널을 탑재한 ‘시네마 무빙 사운드(Cinema OTS)’로 초대형·초고화질 스크린에 걸맞는 강력한 사운드를 제공해 마치 영화관에 온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화면 베젤과 뒷면 모두 금속 소재를 사용한 인피니트 슬림 디자인이 적용돼 어느 각도에서 봐도 몰입을 방해하지 않는 간결한 외관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98형 Neo QLED 8K 출시를 기념해 7월 말까지 주요 삼성스토어에서 98형 전 모델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에 출시한 98형 Neo QLED 8K(QNC990) 모델을 구입하면 200만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에 더해 85형 더 프레임(The Frame)과 HW-Q990C 사운드바 패키지를 제공한다.
2021년 출시한 98형 Neo QLED(98QNA90) 모델은 100만 삼성전자 멥버십 포인트에 HW-Q930C 사운드바 패키지와 더 프리스타일 풀 패키지를, 올해 출시한 98형 QLED(98QC80) 모델은 50만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와 HW-Q930C 사운드바 패키지를 증정한다.
신제품 QNC990의 출고가는 4990만 원이다.
김철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이번에 선보이는 98형 Neo QLED 8K는 삼성의 혁신 기술들이 집약된 대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최상의 스크린 경험을 제공해 초대형·프리미엄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