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한화솔루션 큐셀부문(한화큐셀)이 높은 기술력과 철저한 품질관리 역량을 인정 받았다.

한화큐셀은 20일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한 ‘2023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6년 연속으로 ‘글로벌 베스트 컴퍼니’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한화큐셀,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6년 연속 ‘글로벌 베스트 컴퍼니’ 뽑혀

▲ 한화솔루션 큐셀부문(한화큐셀)이 높은 기술력과 철저한 품질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6년 연속으로 '글로벌 베스트 컴퍼니'에 선정됐다. <한화큐셀>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소비자 권익 보호와 증진을 위해 노력한 개인, 기업, 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한화큐셀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수출 역량과 철저한 품질관리 능력을 인정받아 상을 수상했다고 설명했다.

한화큐셀은 재생에너지를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는 미국에서 지난해까지 주택용 태양광 모듈은 5년 연속, 상업용 태양광 모듈은 4년 연속으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한화큐셀은 생산한 모듈에 국제표준 품질기준의 최대 3배에 이르는 기준을 적용해 품질 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글로벌 인증기관인 피브이이엘(PVEL)에서 시행하는 태양광 모듈 신뢰성 평가에서 올해까지 8년 연속 ‘톱퍼포머’에 뽑혔다.

이구영 한화큐셀 대표이사 사장은 “한화큐셀은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으로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 기술개발과 제조역량 강화를 통해 글로벌 에너지솔루션기업으로서 위상을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