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BC카드신금융연구소가 중장년 고객의 OTT 사용이 해마다 60%씩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BC카드신금융연구소는 2019년(1~5월)부터 2023년(1~5월)까지 5년 동안 OTT, 영화관 및 공연장에서 발생한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내놨다고 19일 밝혔다. 
 
BC카드 "중장년 OTT 이용 해마다 60%씩 늘고 MZ세대는 17% 줄어"

▲ BC카드신금융연구소는 OTT 등에서 발생한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은 BC카드 건물.


BC카드신금융연구소는 5년 동안 OTT 이용 고객은 4배 증가했고 그 가운데 중장년층 고객이 해마다 60%씩 증가하는 등 주 이용 고객군의 변화가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2019년 72%를 차지했던 MZ 고객은 OTT 비중이 2023년에는 55%로 줄었다. 반면 같은 기간 동안 MZ세대를 제외한 중장년층 비중은 45%로 늘었다. 

BC카드신금융연구소에 따르면 OTT 매출액은 중장년층에서 5년 동안 7.7배 상승했고 MZ세대 매출액은 3.7배 증가에 그쳤다. 

김용일 BC카드 상무는 “다양한 영역에서 발생하는 소비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데이터 분석을 진행하고 있다”며 “데이터 기반의 정교한 마케팅을 기반으로 내수 경기 활성화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