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아시아 최대규모 블록체인 행사인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Korea Blockchain week, KBW)가 오는 9월 열린다. 
 
팩트블록은 9월5일부터 6일까지 블록체인 전문투자회사 해시드와 KBW의 메인 이벤트인 ‘IMPACT'를 서울 중구 장충동 서울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과 영빈관에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팩트블록, 아시아 최대규모 블록체인 콘퍼런스 9월 개최

▲ 팩트블록은 9월5일부터 6일까지 이틀 동안 ‘IMPACT'를 서울 중구 장충동 서울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과 영빈관에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은 2022년 8월에 열린 KBW2022 행사 모습. <팩트블록 홈페이지>


팩트블록은 KBW2023:IMPACT(IMPACT)에서 블록체인 기술과 규제의 최신 동향을 다루는 다양한 기조연설과 토론 등을 마련할 계획을 세웠다. 

IMPACT는 KBW의 메인이벤트다. 100여 명의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 리더들이 연사로 참여하는 콘퍼런스 행사다. 올해 6회째를 맞았다. 

팩트블록은 블록체인 산업의 최신 이슈를 다양한 시각에서 다루는 것을 이번 행사의 특징으로 잡았다고 설명했다. 

팩트블록은 IMPACT의 핵심 테마로 △블록체인의 근본을 묻다 △이더리움 왕국 △제도권으로 진입 △디지털 국가의 정의 △블록체인 기술 트렌드 등 10가지를 꼽았다. 

팩트블록은 최근 전 세계에서 블록체인 산업 합법화를 논의하고 있다는 점에서 '규제(Regulation)'가 IMPACT의 핵심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미국 핵심 규제 기관에서도 해당 세션에 참석하기로 했다. 

전선익 팩트블록 대표는 “일시적 시장의 변동은 있을 수 있지만 그렇다고 블록체인 기술이 미래 사회를 주도해나갈 기술이라는 점은 부인할 수 없다”며 “올해 KBW를 미래 기술의 최신 동향과 발전 방향을 국내에 알리는 자리로 만들며 세계 시장의 중심에 서는 방법에 관해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 리더들과 커뮤니티가 함께 고민하는 기회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홍석원 해시드 이사는 “올해도 코리아블록체인위크 행사를 팩트블록과 함께 주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올해 KBW 2023은 지난해보다 더 다양하고 심도 있는 세션들로 구성돼 이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과 웹3 산업이 가져올 혁신에 관해 배울 수 있는 훌륭한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