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사회

배우 유아인 9일 검찰에 불구속 송치, 마약류 5종 투약 혐의

조승리 기자 csr@businesspost.co.kr 2023-06-08 20:47: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배우 유아인씨가 마약 투약 혐의로 검찰에 송치된다. 

8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유아인씨를 마약류관리법 위반 등의 혐의로 9일 불구속 송치한다.
 
배우 유아인 9일 검찰에 불구속 송치, 마약류 5종 투약 혐의
▲ 배우 유아인씨(사진)가 마약류관리법 위반 등의 혐의로 9일 검찰에 불구속 송치된다.

유씨는 대마와 프로포폴, 코카인, 케타민, 졸피뎀 등 마약류 5종을 투약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유씨가 반복적으로 프로포폴을 처방받은 점을 수상히 여겨 2월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경찰은 3월 유씨의 모발과 소변에서 프로포폴을 비롯해 코카인, 케타민, 대마 등 4종류의 마약 양성 반응이 나왔다는 감정 결과를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으로부터 넘겨받았다.

경찰은 5월 유씨의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나 법원은 증거를 인멸하거나 도망의 염려가 없고 혐의를 상당부분 인정하고 있다는 이유로 신청이 기각됐다. 조승리 기자

최신기사

국민의힘 진종오 탄핵 찬성 의사 밝혀, 윤석열 탄핵 가결까지 2표 남아
신한투자 "KG이니시스 밸류업 계획 긍정적, 주가 저평가 해소 기대"
DS투자 "녹십자 목표주가 상향, 미국 혈액원 인수는 '알리글로' 매출에 호재"
국제유가 상승, 원유 수요전망 하향에도 러시아 추가 제재에 불확실성 커져
[채널Who] SK하이닉스 HBM으로 빛났던 2024년, 메모리 승기 잡은 세 가지 요인
국수본 특별수사단 대통령실 압수수색 불발, 일부 자료만 임의제출로 확보
국수본·공수처·국방부 공조수사본부 출범, "중복수사 혼선과 비효율 해소"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인수 마무리, 2026년까지 자회사로 운영 뒤 통합
삼성전자 노조 윤석열 탄핵 집회에 동참, "민주주의 위해 끝까지 맞설 것"
태영건설 137억 규모 유상증자 추진, 출자전환 통한 재무구조 개선 목적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