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여름 e-프리퀀시’ 행사를 시작한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25일부터 7월10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스타벅스 사이드 테이블’ 3종과 ‘스타벅스 팬앤플레이트’ 2종 등 모두 5가지 증정품을 제공하는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스타벅스 25일부터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 캠핑테이블 알루미늄팬 증정

▲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가 5월25일부터 7월10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스타벅스 사이드 테이블’ 3종과 ‘스타벅스 팬앤플레이트’ 2종 등 모두 5가지 증정품을 제공하는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 SCK컴퍼니 >


e-프리퀀시 이벤트는 2013년부터 11년째 진행되고 있는 스타벅스의 대표 이벤트다.

올해 e-프리퀀시 증정품은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와 협업한 스타벅스 사이드 테이블과 키친웨어 전문 제조업체에서 제작한 스타벅스 팬앤플레이트로 구성됐다.

헬리녹스는 가격대가 높은 브랜드로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캠핑계의 명품’으로 불린다.

스타벅스 사이드 테이블은 그린, 아이보리, 브릭오렌지 3가지 색상으로 준비됐다. 가볍고 설치가 간편한 캠핑용 테이블로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다고 SCK컴퍼니는 소개했다.

스타벅스 팬앤플레이트는 세라믹 알루미늄 팬이다. 나무 손잡이와 전용 파우치가 함께 제공된다.

SCK컴퍼니는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모두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해 e-프리퀀시를 완성한 고객에게 5가지 증정품 가운데 1가지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증정품이 소진되면 톨사이즈 무료 음료 쿠폰 3장이 제공된다.

미션 음료에는 리저브 카테고리 제조 음료와 프라푸치노, 블렌디드, 스타벅스 리프레셔 음료가 포함된다.

모든 증정품은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앱) 예약을 통해서만 받을 수 있다.

증정품을 수령할 수 있는 조건을 충족한 스타벅스 회원은 스타벅스 앱 ‘증정품 예약하기’를 통해 원하는 상품과 수령 차수, 수령 매장을 선택하면 된다.

예약한 차수의 수령 기간 동안 지정한 매장을 방문해 모바일 예약증 바코드를 보여주면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예약 차수별로 계정당 모두 10개까지만 증정품 예약이 가능하다.

예약은 이벤트 기간(5월25일~7월10일)에만 가능하며 증정품 수령은 6월17일부터 9월27일까지 중 사전 예약한 차수에 해야한다.

SCK컴퍼니는 올해 여름 e-프리퀀시 행사는 품질을 통한 고객 신뢰 회복을 최우선 목표로 두고 있다고 말했다. 품질안전센터를 만들어 SCK컴퍼니가 내놓는 모든 상품에 대해 안전성 검증 절차를 거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SCK컴퍼니에 따르면 이번 증정품들에 대해서도 3회 이상 안전성 검사 및 확인을 진행했다. 

SCK컴퍼니는 예약 기간과 수령 기간을 차수별로 나눠 진행하는 이유도 기획부터 제작까지 보다 철저한 품질 검사를 진행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SCK컴퍼니는 지난해 여름 e-프리퀀시 행사 때 ‘서머 캐리백’ 사태를 겪은 바 있다. 서머 캐리백에서 발암물질 가운데 하나인 폼알데하이드가 검출된 것이다.

손정현 SCK컴퍼니 대표이사는 “일상에서 스타벅스를 방문해 주시는 고객들께 감사의 의미와 함께 초심으로 돌아가는 스타벅스의 진정성을 담아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무엇보다 철저한 품질 안전 강화를 통해 고객 신뢰 회복에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그는 “고객들이 올해 여름 언제 어디서나 스타벅스를 경험하는 즐거움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