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공기업

코레일, 어린이날 맞아 스토리웨이에서 무궁화호 기관차 조립블록 판매

김남형 기자 knh@businesspost.co.kr 2023-05-02 09:56: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기관차 모형을 내놨다.

한국철도공사는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아 '무궁화호 기관차 조립블록' 기획상품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코레일, 어린이날 맞아 스토리웨이에서 무궁화호 기관차 조립블록 판매
▲ 한국철도공사가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아 '무궁화호 기관차 조립블록' 기획상품을 출시한다.

이번 기획상품은 무궁화 열차를 끄는 기관차(7400호대)를 본뜨고 선로와 받침대를 포함해 15cm 길이로 만든 조립블록이다. 전국 기차역 스토리웨이 편의점에서 2만5천 원에 판매한다.

서울, 부산, 광주송정 등 15개 스티커로 출발역과 열차의 목적지 표지를 꾸밀 수 있으며 운전실 내 변속기까지 구현됐다. 그밖에 무전기 소품을 든 기관사 모형(피규어)이 포함돼 출입문이 열리는 운전실에 앉거나 열차 옆에 세워놓을 수 있다.

이 상품은 올해 초 코레일 사내벤처팀에서 기획해 한정 판매한 상품이다. 제작에 참여한 옥스포드 등과 협의해 어린이나 어른 누구나 구매할 수 있도록 판매한다고 한국철도공사는 설명했다. 

한국철도공사는 앞으로도 직원의 아이디어를 철도 인프라, 안전설비, 문화사업 등에 반영한 신개념 벤처사업 상품을 선보이기로 했다. 
  
고준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와 부모가 함께 기관차 블록을 조립하며 추억을 쌓기를 바란다"며 "철도의 정체성을 담은 흥미로운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김남형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시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할까
금융권 '틴즈' 상품 러시, 은행 카드 페이 미래고객 공략 차별화 '동분서주'
올해 해외수주 부진 속 대형건설사 희비, 삼성 GS '맑음' 현대 대우 '흐림'
LG이노텍 CES서 '탈 애플' 승부수, 문혁수 자율주행 전장부품에 미래 건다
바삐 돌아가는 교보생명 승계 시계, 신창재 장차남 디지털 성과 더 무거워졌다
경제위기 속 국회 탄핵정국 종료, '전력망 AI 예금자보호' 민생법안 처리 시급
GM 로보택시 중단에 구글·테슬라 '양강체제'로, '트럼프 2기'서 선점 경쟁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