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페이가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탐색해 자동 배치하도록 홈 화면 기능을 개선했다. 

카카오페이는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와 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페이 애플리케이션(앱) 홈 화면을 개편했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개인 맞춤형 홈 화면 개선, 자주 쓰는 서비스 탐색해 자동 배치

▲ 카카오페이는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와 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페이 애플리케이션(앱) 홈 화면을 개편했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홈 개편을 통해 사용자마다 자신만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경험할 수 있었던 기존 장점을 살리고 데이터 분석과 사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페이에 따르면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기능을 화면에 직접 추가하지 않아도 카카오페이가 사용자 개개인이 자주 쓰는 서비스와 정보를 탐색해 자동으로 배치한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화면 개편을 일부 사용자부터 점진적으로 배포하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사용자 피드백과 데이터 분석을 통해 카카오페이에 기대하는 기능과 경험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카카오페이앱 홈을 개편했다”며 “사용자 개개인에게 맞춰 매일 업데이트되는 서비스 메뉴와 실시간 피드형 정보로 더욱 쉽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