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 자회사 카카오브레인이 인공지능(AI) 인재를 모집한다.

카카오브레인은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 지원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브레인, 채용연계형 AI 인재육성 프로그램 ‘패스파인더’ 2기 모집

▲ 카카오브레인이 AI 인재육성을 위한 채용연계형 프로그램 '패스파인더' 지원자를 모집한다.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는 카카오브레인이 2021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채용연계형 AI 인재육성 프로그램이다.

카카오브레인은 패스파인더 2기에 △모바일앱 개발 △웹 프론트엔드 개발 △서비스 백엔드 개발 등 3개 분야의 지원자 30여 명을 모집한다.

컴퓨터 과학의 기초지식을 갖춘 경력 2년 미만의 졸업생이나 졸업예정자, AI 분야에서 경험을 쌓고 싶은 직장인 누구라도 지원이 가능하다.

카카오브레인은 5월7일 서류접수를 마감한 뒤 코딩 테스트와 면접 등을 거쳐 6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최종합격자는 약 2개월 동안 카카오브레인 직원들과 AI 활용에 대해 배우고 언어 모델 기반의 서비스 및 제품 개발에 참여할 수 있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카카오브레인 정규직 채용의 기회도 주어진다.

김일두 카카오브레인 대표는 “패스파인더는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과정에 참여하고 AI기술 개발 현장을 경험하는 등 AI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다”며 “AI기술에 관심 있거나 AI 개발자를 꿈꾸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임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