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네이버웹툰이 삼성카드와 손잡고 유료 고객을 위한 제휴 신용카드를 선보였다.
네이버웹툰은 삼성카드, 네이버파이낸셜과 함께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네이버웹툰 삼성 iD 카드’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 네이버웹툰이 삼성카드와 손잡고 유료고객을 위한 '네이버웹툰 삼성 iD 카드'를 출시했다. |
네이버웹툰은 작품을 카드 디자인에 활용한 사례는 있었지만 유료 이용자에게 특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제휴 신용카드 출시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소개했다.
네이버웹툰 삼성 iD 카드를 네이버웹툰과 네이버시리즈, 네이버시리즈온, 네이버플러스멤버십에서 이용하면 결제 금액의 50%가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된다.
네이버웹툰은 적립된 포인트를 다시 네이버웹툰 콘텐츠 결제에 사용할 수 있는 만큼 유료 이용자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했다.
이용자들은 네이버웹툰 브랜드를 상징하는 기본 디자인과 인기 웹툰 ‘화산귀환’,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지식재산(IP)을 활용한 디자인 등 총 3종의 카드 디자인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유료 고객 대상 혜택이 강화되면 좋겠다는 이용자 목소리를 반영해 제휴카드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네이버웹툰만의 다양한 혜택을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