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건혁 LIG넥스원 이건혁 PGM사업부문장이 30일 공군사관학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이상학 공군사관학교장(오른쪽)과 합의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비즈니스포스트] LIG넥스원이 미래 첨단무기체계 운용을 위해 공군사관학교와 협력을 강화한다.
LIG넥스원은 공군사관학교와 '공동연구를 통한 공군 무기체계 발전방향 제시 및 미래 첨단무기체계 운용개념 수립'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학 공군사관학교장(공군 중장)과 이건혁 LIG넥스원 PGM사업부문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LIG넥스원과 공군사관학교는 △공동연구를 통해 국방분야 발전 방향 및 미래 무기체계의 운용개념 수립 △인적자원 교류를 통한 상호협력 증진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세부적으로 △미래 첨단무기체계 운용을 위한 국방정책분야 연구 △유·무인기 및 드론, 유도무기 등 국방기술분야 연구 △기타 상호 공동 국방분야 연구 △미래군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및 지원 협력 △공군사관학교 교수 및 LIG넥스원 구성원의 상호 교류 △국내 학술 활동 공동 수행 등을 함께 하기로 했다.
이건혁 LIG넥스원 PGM사업부문장은 "LIG넥스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공군사관학교와 함께 미래 첨단무기체계 연구 및 운용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