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고객의 알뜰 쇼핑을 지원하기 위해 4월1~11일 ‘쓔퍼세일’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4월1~11일 ‘쓔퍼세일’을 선보인다. |
이번에 선보이는 쓔퍼세일은 기존 월 단위로 진행됐던 증정 행사와는 별개로 CU에서 인기있는 상품들을 골라 매달 1일부터 11일까지 1+1 행사, 맥주 묶음상품(번들) 할인, 한정 기간 특가 등으로 진행된다.
BGF리테일에 따르면 전체 매출에서 1+1 행사 상품의 매출 비중이 2020년 17.2%에서 2022년 27.2%로 10%가 증가했다.
BGF리테일은 이런 소비 추세를 반영해 쓔퍼세일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BGF리테일은 첫 쓔퍼세일에서 모두 91종류의 행사 상품을 준비했다. 이는 BGF리테일이 그동안 진행한 행사 중 가장 많은 상품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다.
91가지 상품 중 1+1 행사 48종류, 2+1 행사 18종류, 맥주 묶음상품 할인 18종류, 한정 특가 상품 7종류를 각각 선정했다.
1+1, 2+1 행사 상품에는 생수, 스낵, 즉석밥, 탄산음료 등 구매 빈도가 높은 상품들을 비롯해 세제, 생리용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들이 포함됐다.
맥주는 국산과 수입 구분 없이 6개 묶음상품 1만2천 원, 4개 묶음상품 8천 원으로 각각 약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1’ 행사 상품들은 CU의 커머스애플리케이션(앱)인 ‘포켓CU’의 ‘키핑쿠폰’ 서비를 통해 쿠폰 형태로도 보관할 수 있다. 저장된 증정 상품은 최대 30일 안에 전국 CU매장 어디서나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BGF리테일은 쓔퍼세일 론칭 기념으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상품을 구매한 후 포켓CU 스탬프 이벤트에 참여하면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삼성 더프리스타일, LG 스탠바이미,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에어로퍼니처 등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4월 중순 포켓CU를 통해 발표된다.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가까운 편의점에서 장을 보는 고객이 크게 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쓔퍼세일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매달 구매 혜택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로 행사를 구성해 물가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