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웹툰 '내 ID는 강남미인!'이 태국 드라마 '뷰티 뉴비'로 제작된다. 드라마 '뷰티 뉴비' 포스터. <네이버웹툰> |
[비즈니스포스트] 네이버웹툰의 ‘내 ID는 강남미인!’이 한국에 이어 태국에서도 드라마로 제작된다.
네이버웹툰은 웹툰 ‘내 ID는 강남미인!’을 원작으로 하는 태국 드라마 ‘뷰티 뉴비’가 내년 초 방영된다고 27일 밝혔다.
‘내 ID는 강남미인!’은 2016년 4월부터 2017년 12월까지 네이버웹툰에 연재된 만화다. 태국어를 포함해 총 8개 언어가 제공됐으며 글로벌 조회수는 14억 회에 이른다.
2018년에는 JTBC에서 같은 제목의 드라마로 만들어지기도 했다.
네이버웹툰은 태국에서 제작되는 드라마는 한국에서 방영된 드라마의 리메이크가 아니라 원작 웹툰을 기반으로 새로 제작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태국 드라마 ‘뷰티 뉴비’는 총 14부작으로 태국 제작사 GMMTV가 참여하며 바이펀 핌차녹, 윈 메타윈 등 태국 배우들이 출연한다.
기맹기 ‘내 ID는 강남미인!’ 웹툰 작가는 “이미 국내에서 영상화 된 작품이고 완결된 지 시간이 꽤 지났는데 다른 나라에서 다시 영상화되는 것으로 보고 높아진 웹툰 위상을 실감했다”며 “화려한 제작진과 유명 배우들의 드라마 참여 소식에 어떤 멋진 드라마가 나올지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임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