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인터파크투어가 지난해 국내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여행 플랫폼으로 집계됐다.

9일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2022년 1월부터 12월까지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 올라온 게시물을 분석한 결과 여행 플랫폼 가운데 인터파크투어에 대한 내용이 가장 많았다.
 
인터파크투어 여행 플랫폼 '관심' 1위, 야놀자 에어비앤비 여기어때 순서

▲ 지난해 국내 여행플랫폼 가운데 인터파크에 대한 인터넷 상 게시물이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데이터앤리서치는 인터넷 커뮤니티와 유튜브,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17개 플랫폼에 대한 키워드 검색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집계 결과 '인터파크투어'와 '인터파크티켓'으로 검색했을 때 10만704건의 게시물이 나왔다. 

2021년 인터파크를 인수한 야놀자는 5만4442건으로 2위를 차지했다. 야놀자와 인터파크를 더하면 15만 건 이상의 게시물이 있는 셈이다.

해외 기업인 에어비앤비가 4만3874건으로 3위, 여기어때는 2만3084건으로 4위에 이름을 올렸다.

5위부터 17위까지는 1년 간 고객이 올린 게시물 수가 1만 건 미만으로 집계됐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엔데믹 시대로 접어든 지난해 개인 고객의 대형 온라인 여행 플랫폼에 대한 관심도는 2021년보다 20~50%가량 높아진 데 비해 전통적 투어업체들은 개인 관심도가 정체하거나 오히려 소폭 낮아지는 경향을 보였다"고 말했다. 임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