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이마트의 자체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피코크'가 올해 첫 할인행사를 연다.
이마트는 피코크 인기 상품을 최대 30%까지 할인하는 행사 ‘피코크 위크’를 15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 이마트가 자체 가정간편식 브랜드 피코크의 올해 첫 할인행사 피코크 위크를 15일까지 연다. 이마트 성수점의 피코크 코너. <이마트> |
이번 피코크 위크의 대표 할인 상품은 삼선짬뽕 세트, 간짜장 세트, 정통꿔바로우 일품요리 등으로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 △피코크 한옥집 김치찜 △피코크 쟌슨빌 소시지 부대찌개 △피코크 이문 설렁탕 △피코크 로코스 바비큐폭립 △시그니처 피코크 감바스 등은 할인폭이 20~30%이다.
봄방학을 맞이해 자녀들이 선호하는 간식 제품도 할인 품목으로 선정됐다.
이마트는 △피코크 원주진미 양념치킨을 3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이고 △피코크 신당동식 떡볶이 △피코크 현우동 키츠네우동 등은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30% 할인해 준다.
이번 피코크 위크에서는 상품별로 행사기간이 다르다. 세부 행사 상품 및 기간은 매장별 고지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마트는 행사상품 3만 원 이상 구매고객을 가운데 200명을 추첨해 피코크 모바일 금액권 5천 원을 증정하기로 했다.
이마트의 피코크는 9년 연속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피코크는 2021년 매출 4천억 원을 넘어선데 이어 2022년에는 매출 4200억 원을 달성했다.
2022년 피코크 카테고리별 매출 성장률을 살펴보면 △김치 21.8% △냉동편의식 13.4% △냉장면 9.1% △아이스크림 5.4% △밀키트 4.6% 등이다.
특히 피코크 밀키트는 지난해 매출 800억 원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 한식 밀키트 매출은 16.5% 성장하기도 했다.
올해 피코크는 신상품을 계속 선보이며 차별화된 맛의 신세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최현 이마트 피코크담당 상무는 "아이들 방학을 맞는 2월에 식비부담을 줄일 수 있게 '피코크 위크'를 준비했다"며 "가성비를 갖춘 프리미엄 간편가정식 피코크의 상품을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