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백화점이 인공지능 챗봇 상담서비스를 내놨다.
현대백화점은 인공지능 챗봇 상담 서비스 '젤뽀'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젤뽀는 인공지능 기반 일대일 고객 상담 서비스로 현대백화점과 더현대닷컴에서 안내서비스를 제공한다.
젤뽀는 개발사인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자연어 엔진 어드밴스드 머신러닝을 탑재해 고객이 원하는 답변을 97% 확률로 제시할 수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이를 위해 10개월의 개발 기간 고객 상담 테스트 2만5천여 건을 진행했으며 이후 지속개발과 모니터링도도 담당하기로 했다.
고객은 젤뽀를 통해 상담서비스 외에도 백화점 각 지점별 쇼핑 혜택과 팝업스토어, 신규 오픈 브랜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주차정산을 하거나 상품주문 및 배송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은 젤뽀를 통해 공식 유튜브 채널과 자체 매거진 스타일에이치에서 제작한 콘텐츠도 선보인다는 계획도 세웠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편의와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디지털 시스템을 지속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조충희 기자
현대백화점은 인공지능 챗봇 상담 서비스 '젤뽀'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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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백화점이 인공지능 챗봇 상담서비스 젤뽀를 내놨다. <현대백화점>
젤뽀는 인공지능 기반 일대일 고객 상담 서비스로 현대백화점과 더현대닷컴에서 안내서비스를 제공한다.
젤뽀는 개발사인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자연어 엔진 어드밴스드 머신러닝을 탑재해 고객이 원하는 답변을 97% 확률로 제시할 수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이를 위해 10개월의 개발 기간 고객 상담 테스트 2만5천여 건을 진행했으며 이후 지속개발과 모니터링도도 담당하기로 했다.
고객은 젤뽀를 통해 상담서비스 외에도 백화점 각 지점별 쇼핑 혜택과 팝업스토어, 신규 오픈 브랜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주차정산을 하거나 상품주문 및 배송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은 젤뽀를 통해 공식 유튜브 채널과 자체 매거진 스타일에이치에서 제작한 콘텐츠도 선보인다는 계획도 세웠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편의와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디지털 시스템을 지속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