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탁영준 SM엔터테인먼트 대표(오른쪽)가 19일 임성환 BSI그룹 코리아 대표로부터 환경경영 인증서를 전달받고 있다. |
[비즈니스포스트] SM엔터테인먼트가 국내 연예기획사 가운데 처음으로 국제표준 환경경영 인증을 받았다.
SM엔터테인먼트는 19일 영국왕립표준협회(BSI)로부터 국제표준 ‘ISO 14001(환경경영)’ 인증을 취득했다고 20일 밝혔다.
'ISO 14001' 인증은 환경을 기업경영의 방침으로 정하고 구체적인 목표 달성을 위한 관리체제 정비와 지속적 환경 개선을 이룬 조직 및 기업에 준다.
SM엔터테인먼트는 한국 연예기획사가 이 인증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소개했다.
SM엔터테인먼트는 환경경영조직 신설과 친환경 앨범제작, 국제산림협의회(FSC)가 인증한 종이 및 콩기름 잉크 사용 인쇄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SM엔터테인먼트는 앞으로도 환경경영시스템을 통해 폐기물 감축과 친환경 앨범·굿즈 제작, 환경 캠페인 진행 등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탁영준 SM엔터테인먼트 대표는 "SM은 CT(Culture Technology)를 기반으로 최고의 문화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경영 전반에 지속가능경영 가치를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적극적으로 기후변화문제와 지구의 지속가능발전에 대해 고민하며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임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