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GS건설 주거 브랜드 ‘자이’가 아파트 브랜드 평가에서 3관왕에 올랐다.
GS건설은 자이 브랜드가 부동산R114와 한국리서치가 공동으로 진행한 ‘2022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며 대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 GS건설 주거 브랜드 '자이'가 국내 아파트 브랜드 평가에서 3관왕에 올랐다. 한 자이 아파트단지.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종합 대상은 브랜드의 선호도와 보조 인지도, 투자가치, 주거만족도 등 여러 부문에서 아파트 브랜드의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산정한다. 자이는 총 6개 항목 가운데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 등을 포함 평가항목 4개에서 1위에 올랐다.
GS건설 자이는 닥터아파트가 주관한 ‘2022 아파트 브랜드 파워’, 브랜드스탁이 뽑은 ‘2022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아파트부문’에서도 각각 1위에 선정됐다.
GS건설 자이는 이번 수상 외에도 부동산R114의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에서 2017년부터 2021년까지 4년 동안 1위에 올랐다.
GS건설 관계자는 “자이가 아파트 브랜드 평판에서 3관왕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고객과 브랜드 가치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라며 “지속적으로 자이를 믿고 사랑해주는 고객을 위해 앞으로도 ESG 선도기업으로 지속가능경영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