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 센텀퍼스트가 들어서는 안양은 규제지역 해제와 대형 개발호재에 따라 미래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는 지역이다.
안양은 지난 11월10일 정부에서 규제 해제 발표로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에서 벗어났다.
비규제지역이 됨에 따라 세대원도 청약을 할 수 있고 주택담보대출도 무주택자거나 1주택자일 경우 주택담보대출비율(LTV)도 최대 70%까지 가능해졌다.
교통환경도 좋아진다.
동탄인덕원선이 2027년,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C 노선은 2028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동탄인덕원선은 경기 화성에서 경기 화성에서 수원을 거쳐 안양, 과천까지 경기 남부 주요지역을 잇는 노선이고 GTX-C 노선은 안산, 수원에서 서울 양주까지 이어진다.
평촌 센텀퍼스트는 지하철 1·4호선이 지나는 금정역과 1.5km 떨어진 위치에 있어 교통 접근성이 높다. 여기에 동탄인덕원선과 GTX-C 노선이 개통하면 더욱 교통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학교가 가까워 학생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평촌 센텀퍼스트는 반경 700m 안에 신기중학교가 있고 범계중학교, 평촌고등학교, 동안고등학교, 백영고등학교 등도 가까이 있다.
이 밖에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홈플러스, 호계시장 등의 쇼핑시설과 평촌아트홀, 한림대학교 성심병원, 영화관 등의 다양한 인프라도 갖춰져 있다.
DL이앤씨와 코오롱글로벌은 차별화한 특화설계도 적용한다.
우선 커튼월룩 외관 지아닝르 적용하고 지상 1층 공용공간에 고급 석재마감을 쓰기로 했다. 또한 동 사이 거리를 넓게 배치해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하기로 했다.
발코니 확장과 더불어 주방 특화(엔지니어드 스톤 상판, 상부장 조명), 친환경 자재 가구 등 세대 내 특화 디자인 항목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주택형에 따라 파우더룸, 드레스룸, 팬트리 등 활용도 높은 수납공간도 제공된다.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농구장, 배드민턴장, 테니스장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실내 체육관이 조성되며 체육관 상부에는 러닝트랙이 설치된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1000-41 일원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3년 11월 예정이다.
한편 평촌 센텀퍼스트는 주택전시관 오픈일까지 관심고객 등록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고 추첨을 통해 메종 글래드 제주 호텔 패키지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기로 했다.
분양 관계자는 "호계동은 평촌 생활권을 한걸음에 이용할 수 있는 신축 아파트가 대거 들어서며 안양의 새 주거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며 "평촌 센텀퍼스트는 동탄인덕원선, GTX-C 개통 호재에 규제지역 해제 호재까지 겹쳐 실수요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류수재 기자